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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과 비인간의 권리

버니버스 2021. 10. 10. 09:11

만약 여러분이 인간과 동물 모두 일에서 해방시키고 싶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우리는 공장식 농장에서 인간이 동물들에게 가하는 고통을 없애고 인간의 건강과 웰빙을 동시에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완전채식을 장려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이기는 어느 것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완벽하게 하는 한 가지 방법은 국제 인권과 같이 인정되는 윤리적 틀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 시스템 내에서 장기적인 미래를 다루기 위해 우리는 고통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동권리협약을 중심으로 고안된 미래 지향적이고 아동 중심적인 가족 계획 윤리와 비인간 중심적인 생태 윤리를 결합할 수 있습니다. 인간이 동물에게 가하는 죽음(인구 증가에 따라 계속 증가할 것임), 모든 개체의 자기 결정권 극대화.

그 얘기를 조금 풀어 봅시다. 완벽하려면  우선 가장 기본적이고 환원 불가능한 수준에서 모든 인간과 동물이 태초부터 존재하고 상호 작용하는 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우리는 인간이 아닌, 지구상의 사람들의 양적, 질적, 상대적 위치 등의 측면에서 그리고 종(Species)으로서 우리가 누구인지 설명해야 할 것입니다. 동물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은 누구이며, 다음 세대에는 또 누가될까요? 동물 권리의 첫 번째 단계는 인간과 동물들 사이의 실존적 관계, 그리고 균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동물 세계의 보존을 요구하는 가족 계획, 윤리가 없으면 멸종했을 때 권리를 갖기도 어렵고 멸종을 예방하기도 어렵습니다.

권리는 가장 취약한 계층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미래의 어린이와 동물 그리고 상호 연결을 포괄적이고 실제로 설명하기 위해서 우리는 동물 세계와 인간 세계 사이의 중요한 단계인 인간이 잉태되고 태어난 시공간을 다루어야 합니다. 우리는 인간이 출산 행위를 통해 가장 취약한 두 범주의 독립체, 즉 미래의 어린이와 동물이 갖는 근본적인 힘을 설명해야 합니다.

우리는 인간이 아닌 세계의 시금석과 관련하여 미래 세대가 자유롭고 자기 결정적이며 태초부터 모든 개인의 자율성과 복지를 증진하는 방식으로 인간과 동물들을 대우하는 성향이 있음을 인정해야 합니다.

이것이 사실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기후변화가 좋은 예 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미래 세대의 인간에게 가장 큰 위협인 기후변화를 완화하는 가장 포괄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 동물을 보호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하면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훼손된 생태계를 복구하고 탄력 있고 유능하며 협력적인 사람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엘리트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경제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고안된 가난한 가족 계획법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수많은 아이들이 빈곤, 학대받는 가정속에서 태어나도록 방치되었습니다. 이것은 무수한 종의 멸종, 공장식 농업의 창설, 기후 위기의 시작, 그리고 우리의 일상에서 급증한 비인간적 고통과 죽음에 이르렀습니다. 인구 증가 또는 아이를 갖는 행위가 이 모든 것의 시작 이었습니다.

우리가 동물들의 해방의 일환으로 비인간 세계를 보호하는 기준을 적용했다면 우리 인간은 기후 위기를 피하고 훨씬 더 나은 삶을 살았을 것입니다.

인구 증가에 관한 것만은 아닙니다. 아이들이 우리의 자질(예: 공감)과 상대적 불평등에 대해 결정함으로써 비인간 세계의 식민지화와 파괴를 촉발했습니다. 당연히 우리가 누구인지부터 시작됩니다.

포괄적이라는 것은 이원성을 적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어떻게 이 재앙을 되돌릴 수 있을까요? 처음으로 돌아가 봅시다. 간단한 이중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첫째, 우리는 미래 지향적이고 아동 중심적인 가족 계획 윤리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윤리는 자녀를 낳는 것이 자기 결정보다 타의의 결정 행위임을 인식합니다. 이는 현재의 가족계획 패러다임에서 부모가 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패러다임에서 자녀에게 필요한 것에 초점을 맞춘 패러다임으로 변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인간이 동물에게 가하는 고통을 최소화하고 자아를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주류 환경론자들이 사용하고 기후 위기를 촉발한 "세계 환경은 인적 자원" 윤리가 아닌 인간 중심적이지 않은 생태학적 윤리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포괄적인(소비 기반과 반대되는) 완전 채식주의와 동물 권리이며, 예방 원칙과 진정으로 일치하는 유일한 접근 방식입니다. 포괄적인 동물 권리는 모두를 위한 자유로운 사회를 구성하는 지속적인 과정입니다. 좋은 소식은 더 나은 가족 계획이 추세에 있다는 것입니다. 소비자 기반의 덜 포괄적인 완전 채식보다 훨씬 더 그렇습니다.

Fair Start Movement는 위에서 설명한 이중성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통해 이러한 추세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유엔에 인권 기반 가족 계획 모델을 사용하도록 촉구하는 캠페인
• 모든 아동이 출생 시 최소한의 복지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아동 복지 시스템을 개혁하기 위한 캠페인
• 자연 또는 비인간 세계의 존재와 수많은 지각 있는 생물의 복원된 서식지에 대한 우리의 기본적인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소송에 대한 지원.

당신은 자연에 대한 권리가 있고, 아이들은 인생에서 공정한 출발을 할 권리가 있으며, 누구도 학대하거나 방치된 환경에서 아이들을 가질 권리가 없습니다. 이러한 도덕적 사실을 이해하는 것은 포괄적인 동물 권리, 진정한 자유,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의 열쇠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권력에 진실을 말하고 더 나은 가족 계획과 모든 사람의 삶의 공정한 시작을 장려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이전함으로써 이러한 진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누구인지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다시 말해, 영향을 극대화한다는 것은 현재 가족 계획 시스템에 의해 생성된 인구 증가의 변동성(또는 미래에 우리가 누구일지)을 먼저 고려한 다음, 자유와 고통받는 미래의 인류가 살아갈 미래 커뮤니티를 구축하도록 보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향을 극대화한다는 것은 인간과 비인간 환경에 대한 일시적이고 포괄적인 비전, 즉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비전을 향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전통적인 복지주의 인구 윤리를 훨씬 뛰어 넘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미래 세대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는 데 그치지 않고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여 미래 세대를 해방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선택의지, 자기 결정권, 그리고 그들이 사는 규범을 통제하는 인간을 가치 있게 여긴다면, 우리는 그러한 가치가 드러나는 구시대 국가가 아니라 자치 공동체를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는 John Rawls가 "정의의 감각"이라고 부른 사람들, 또는 동물을 보호하는 규범을 준수할 수 있는 진정한 법인 공동체를 만들어야 합니다. 

포괄적인 동물 권리는 어린이에게 필요한 시간, 사랑, 에너지를 협력적이고 공평하게 보장하여 미래 세대를 착취하기보다 미래 세대에 투자함으로써 자유롭고 평등한 사람들의 미래 공동체를 의도적으로 구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지금 겪고 있는 사회적, 생태적 위기를 무시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우리 공동체를 구성하기 위한 기준선의 방향 설정의 필요성을 무시했습니다. 또한 이 수준에서 사회 조직을 정당화하는 것이 그러한 예속과 위기를 방지하고 포괄적인 동물 권리의 기초 역할을 한다는 것을 무시했습니다. 권리는 강자로부터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수단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그리고 미래의 어린이와 비인간이 독특하고 불가분하게 취약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권리 체계는 그들과 함께 시작되어야 합니다.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싶으신가요? 변함없이 선행되고 지배적인 요인, 즉 압제자에게 저항할 수 있는 힘을 기르십시오.

 

포괄적인 동물(인권 포함) 권리를 어떻게 달성합니까?
역동적인 사회적 생태학적 환경, 인간과 비인간 환경의 통일된 개념을 위한 기준선으로 인간이 아닌 세계 또는 야생을 사용하여 모든 동물의 권리를 일치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간의 힘이 없는 상태에서 적절하게 지향된 인간의 힘에 대한 규범적인 설명을 넘어서는 그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쇼핑몰 대신 시청을 중심으로 사회 조직을 재정렬함에 따라 거버넌스 시스템에서 각 개인의 더 큰 목소리, 부모를 위한 더 많은 시간, 우리가 야생을 복원함에 따라 지구, 야생 동물 및 사육 동물에 미치는 영향이 적어집니다. 


모든 동물에게 윈윈입니다. 다른 사람의 원치 않는 영향으로부터의 자유와 균형 잡힌 삶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자유입니다. 이 역동적인 정렬을 설명하지 않을 자유, 권리에 대한 개념은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비인간은 인간에 비해 권력의 역학에 있어서는 불행한 반면, 인간이 될 수 있는 최고의 인간이 되기 위해 필요조건은 해방된 세계라는 점입니다.

페어 스타트 운동은 제로 베이스라인 또는 비인간 세계를 지향하는 페어 스타트 가족 계획 모델이라고 부르는 것을 통해 세상을 이러한 방향으로 움직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순전히 이론적인 것이 아니라 매우 구체적인 실제 정책 변경을 포함합니다. 우리는 많은 방법을 통해 삶과 지구의 미래를 개선하기 위해 가족 계획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한 아이를 키우는 데 큰 마을이 필요합니다. 협동적인 Fair Start 가족 계획과 더 작고 더 평등한 가족이라는 보편적 윤리를 증진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그것은 모든 동물을 위한 사회적, 생태학적 재생 사회를 달성하거나 우리가 실제로 자유 사회를 구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타인을 배려하고 사회화되도록 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포괄적인 방법입니다. 물론 오늘날 살아 있는 많은 사람들은 옳은 일을 하기를 거부할 것입니다. 가장 취약하고 미래의 어린이 및 비인간을 세대간 헤게모니로부터 구하기 위해 사회 정의의 최전선으로 그들을 밀어붙이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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